본문 바로가기

취미 이야기

다 돌려줘! 아이폰 최근통화기록 복구방법!

다 돌려줘! 아이폰 최근통화기록 찾는방법!

애플


기본적으로 아이폰 최근통화기록은 100개까지 저장됩니다. 갯수에 따라 저장되며, 101번째 이상 된 기록들은 자동으로 날아갑니다.

하지만 아이폰의 통화기록은 종종 그 이하의 갯수로만 저장이 되던지, 목록이 사라지고 훨씬 이전의 기록이 남아있거나, 중간중간의 통화기록이 사라지는 등 의 오류가 심심치 않게 발생하고 있습니다. 이럴 경우 간단한 방법들을 통해 복구를 시도해볼 수 있습니다.


아이폰 최근통화기록

1.우선 통화목록이 100개까지 저장이 되지않는경우, 통화기록이 제대로 저장되지 않는경우.

 - 유심 재결합, 아이클라우드(iCloud) 로그아웃 후 다시 로그인.

우선 아이폰의 전원을 OFF합니다. 이후 유심을 빼고 3분정도 있다가 재결합 해줍니다.

다시 스마트폰을 켜고 아이클라우드를 로그아웃했다가 다시 로그인 해줍니다.


 - 아이툰즈( iTunes)백업 이후 초기화.

아이폰을 초기화 하는 방법입니다.

컴퓨터를 포맷할때 백업을 해두듯 아이폰을 초기화하기 전에 아이튠즈를 이용해 백업을 미리 해둡니다.

백업이 되었다면 복원기능으로 아이폰을 초기화 해봅니다.



아이클라우드

2. 만약 지금부터 100개(현재 최근통화기록 표시) 이전의 통화기록을 찾고싶은경우.

 최근통화기록 200개까지는 가능합니다. 최근통화기록 화면에서는 100개까지 표시해주고 있지만, 사실 아이폰은 현재부터 이전 200건의 통화기록은 내부에 자체적으로 저장하고 있습니다. 만약 100번째 ~ 200번째의 기록을 찾고 싶다면, 현재의 통화목록을 지워보면 그 이전의 기록들이 다시 통화기록에 나타납니다.



3. 본인이 직접 아이폰에서 삭제한 최근통화기록 복구가 필요한 경우. 

 이런경우는 아이폰 사설 as수리점에 가보면 복구가 가능합니다.


아이튠즈

4. 아이툰즈 백업 없이 초기화한 이후 최근통화기록 복구가 필요한 경우.

불가능합니다. 아이튠즈를 통해 백업으로 데이터를 저장해놓은 경우가 아니라면, 초기화되면서 완전히 데이터가 날아가기 때문에, 어떠한 방식으로도 복구할 수 없습니다. 뭐 정말 필요하다면, 114나 통신사에 요청해볼수는 있습니다만 개인적으로 복구할 수 있는 방법은 없습니다. 이 방법은 통신사마다 조금씩 규정이 다르고 필요로 하는 서류도 다르기에 사전 준비가 필요합니다.


예시로 lg u+ 통화내역조회 방법 영상을 올려봅니다.



아이폰 최근통화기록 복구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만약 아이폰에 중요한 정보들이 많이 있다면, 주기적으로 아이튠즈를 통해 백업하는것을 습관화 하는것이 필요할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