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미 이야기

남자, 여자 귀 관상 (귀 위치, 누운귀, 칼귀, 작은귀, 부처님귀, 귓볼 관상 등)

귀는 이전부터 관상학적으로 중요한 부위였습니다.

모든 소리를 듣고 분별하는 기관으로써 채청관이라고 하는데, 금전운과 재산, 수명, 건강 등을 알 수 있으며 지력과 정력까지도 알 수 있는 부위로 알려져 있습니다.


남자 귀 관상

특히 귀는 신체부위와 관련이 있어 귀 를 보는것만으로 신체의 아픈부위를 알 수 있다는 이야기는 tv에서도 여러번 소개되었습니다.



그렇다면, 관상학적으로 좋은 귀는 무엇이 있을까요?


귀 위치 관상

관상학적으로 가장 좋은 운으로 평가받는 수귀.

귀가 눈썹 위로 올라가며, 두껍고 둥글며 윤택한 형태의 귀를 말합니다. 귀의 가장 윗부분이 눈썹보다 위에 위치 하는것을 말합니다.

이런 경우 삶이 윤택할 상으로 몸 담고있는 집단에서 직책이 높게 올라가며 부귀해질 상입니다.

대표적으로 안성기, 이병헌이 수귀에 가까운 귀를 가지고 있습니다.


부처님귀 관상

귓볼이 두툼하고 길게 늘어진 귀는 수견귀라고 하는데, 부처님귀라고도 불립니다.(사실 부처님귀는 수귀와 수견귀 둘 다 에 해당합니다)

부귀공명을 누릴 상이며 관상학적으로 제왕의 귀라고도 부릅니다.

이순재, 이수만 등이 수견귀에 해당합니다.


칼귀 관상

반대로 귓볼이 없는 귀는 전우귀라고 하는데, 흔히 칼귀 라고 불리기도 합니다. 귓볼은 노년과 관련이 있어 귓볼이 적을경우 노년에 일이 잘 안풀리고 가난하게 될 확률이 높다고 합니다.

귓볼에 주름이 있을경우 노년에 치매로 고생할 확률이 높다고 합니다.



큰귀 관상은 일단 귀가 크면 생각이 깊어 경솔한 행동을 하지않고, 그만큼 실패가 적다고 합니다. 

무언가 도전해도 크게 망하지는 않을 상이다 라고 말하는데, 사업에 특출난 모습을 보여준다고 합니다.


반대로 작은귀 관상은 이성적이기 보다는 감정적이고, 충분히 생각하기보다 먼저 행동하는 경향이 있어, 그로 인해 실패를 할 가능성이 많다고 합니다.

판단력은 부족하지만 재주가 많은 모양이기 때문에 직접 사업을 하거나 운영을 하기보다는 누군가의 밑에서 일을 하는것이 평온할것이다 라고 합니다.

특히 여자 작은귀 의 경우 남편 덕이 없을 팔자라고 표현하기도 합니다.



귀에 살이 있고 혈색이 좋으면(밝으면) 수명이 길고 재물운이 있다 라고 표현합니다. 또한 성격도 둥글둥글하고 원만하여 대인관계도 좋을 확률이 높으며 인생에 적이 적다고 합니다.


귀의 두께는 얇은것보다는 두터운것이 좋습니다.

일단 두꺼우면 몸이 건강하고 금전운이 있다고 보지만, 귀가 얇은귀의 경우 관상학적으로 금전운이 부족하고 몸도 약한편이라고 판단합니다.

두터운것이 좋다고 하지만 선천적으로 두터운것인지, 살로 덮인것인지는 구별 해줘야 합니다.




귀의 색깔이 밝지 않고 어두운 경우도 있습니다.

붉은귀, 갈색귀, 흑색귀 등이 있습니다.

붉은귀의 경우 신용, 재산상의 문제로 남들과 다툼이 잦을 팔자라고 합니다.

갈색귀는 신체가 약하고 자식 복도 없을 관상이라고 합니다.

흑색귀는 신장이 좋지 않다라는 건강신호로써 신장질환에 힘들어할 확률이 매우 높습니다.


귓바퀴를 봤을때 귓바퀴가 작거나 아예 없는 사람은 재물운이 부족할것이라고 합니다.

귓바퀴와 귓구멍이 좁은 사람은 귀를 닫으려는 듯한 모습으로써, 자존심이 강하고 자기 고집이 강한편입니다. 또한 그만큼 남을 인정하지 않고 마음이 좁다고 합니다.


귀에 사마귀가 있는 경우도 있는데, 사마귀가 보이는 곳에 있기보다 귀 안쪽에 보이지 않는 위치에 있는 경우 총명한 사람일 확률이 높으나, 죽은 사마귀는 좋지 않다고 합니다.


누운귀 관상

누운귀의 경우 자신의 목표를 위해 모든걸 바칠 수 있을정도로 의지가 강한 관상이라고 합니다. 

그만한 배짱이 있어 무언가를 하더라도 남들보다 크게하려는 경향이 있고, 그만큼 노력형이라고 합니다. 허나 자기중심적인 경향이 강해 주위에 적을 만드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여러가지 귀 관상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사실 관상이라는것이 귀 뿐만이 아니라 눈, 코, 입, 이마, 광대, 인중, 턱 등 을 종합적으로 봐서 판단하는것이기에 이 글만보고 판단하기에는 무리가 있습니다. 

또한 관상대로 사람의 인생이 흘러간다는것은 태어날때부터 운명이 정해졌다는것이고 이것이 현대사회에서는 통용되지 않는 말입니다. 너무 믿기보다는 귀가 두꺼우면 좋다더라, 귀 위치가 높으면 좋다더라, 식으로만 보는것이 좋을것 같습니다.



-귀를 보면 건강이 보인다



★관련글

역술인 백운산! 백운산 작명소, 오늘의 운세 유명해진 이유, 예언 실패 흑역사

보조개 관상 (입꼬리, 인디언, 긴, 볼 보조개 관상, 남자 여자 연예인 예시)

남자, 여자 주걱턱 관상, 연예인 (이마, 눈썹, 코, 귀, 입 얼굴 관상 간단설명)

조규문 오늘의운세,그리고 관상법. 어디까지 믿을 수 있을까?

높이뛰는꿈, 점프하는꿈 해몽, 그 뜻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