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미 이야기

눈 관상 종류 (물고기눈, 용눈, 호랑이눈, 뱀눈, 돼지눈, 봉황눈, 짝눈 등 연예인)

이번에는 눈으로 보는 관상에 대해 적어볼까 합니다.

사람의 눈이란 전부 다 미세하게 다르지만, 어느정도 틀을 기준으로 보면 물고기눈, 용눈, 호랑이눈, 뱀눈, 돼지눈, 봉황눈, 짝눈, 취한눈 등 몇몇 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러한 눈의 형태마다 어느정도 관상학적으로 판단할 수 있다고 합니다.


김연아 관상


봉황눈

일단 눈의 종류 중에서 관상학적으로 최고로 치는눈은 봉황눈입니다. 

봉안이라고도 하며, 봉황처럼 눈초리 눈꼬리가 긴 눈을 말합니다. 현대사회의 미적요소와는 반대되지만 관상학적으로는 얇고, 길고 세밀할수록 최고로 치며 그 최고가 봉황눈이라고 합니다. 특히 검은자위와 동공이 구분이 안될정도로 둘다 매우 어두운색이어야 귀한 눈이고 봉황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박근혜 전 대통령이 이 눈에 해당한다고 합니다. 또한 만원권의 주인공 세종대왕 또한 봉황눈에 해당합니다. 연예인으로는 소지섭이 이에 해당합니다.



용눈 관상

용눈

눈이 크지만(관상학적으로 눈이 큰것보다는 작은것이 좋음) 길게 찢어지고 눈의 흑백이 확실한 눈을 말합니다.

봉황눈만은 못하지만 용의 눈 정도만 갖고있어도 일국의 왕이 될 수 있는 눈이라고 합니다.

대한민국 스케이팅 영웅 김연아선수가 이에 해당합니다.



호랑이

호랑이눈

길상이라고도 하며 눈이 크지만 눈동자가 작은편이어서 흰자위가 많이 보이는 눈입니다. 전체적으로 눈이 크고 둥글면서도 양 끝이 부리부리한 눈매의 눈을 말하는데, 강직한 성격으로 정의감이 넘쳐 주위의 사람들로부터 존대를 받는 타입이 많은 편이라고 합니다. 이로인해 부귀와 명예를 얻을 수 있으나 말년에 자식복이 없을 수 있습니다.

이 호랑이눈 연예인으로는 강동원이 있습니다.


사자

사자눈

큰 눈에 쌍꺼풀이 있고 눈꼬리가 좀 위쪽으로 올라간 눈을 말합니다.

지혜로우면서도 호탕한 성격을 가진사람이 많으며, 리더의 역할을 잘 수행할 수 있는 관상입니다. 때문에 관복이 좋아 어려서부터 남보다 빠르게 출세할 수 있으나, 호탕한 기운이 과격한 기운으로 변질되지 않도록 조절을 잘 해야합니다. 

연예인 고수가 이 사자눈에 해당합니다.



도화안

항상 눈이 좀 촉촉하게 젖어있는듯한 느낌을 주면서도 살짝 웃고 있는듯한 눈을 말합니다. 그 미소가 요염한 느낌을 주어 음란해질수도 있지만 그와 동시에 이성에게 어필이 되어 인기가 많은 상입니다.


황새눈

황새눈

관안이라고도 하며 황새의 눈을 닮았다하여 황새눈이라 부릅니다. 눈의 흑백이 분명하고 눈동자가 맑으며 얼굴의 모양과 관상이 맞아야 할뿐만 아니라, 쌍꺼풀까지 있는 눈이 최고의 눈이라고 합니다. 전지현, 송혜교, 이영애가 이 눈에 해당하는 연예인입니다. 


소의 눈알

소눈

우안이라고도 하며 크고 둥글며 속눈썹이 많은 눈을 말합니다. 소의 이미지처럼 부지런하여 인자하고 인내심또한 강해, 노력하는 만큼 일이 잘 풀릴 부자가 될 관상이라고 합니다.

박보영이 이 눈에 해당합니다.


연예인 눈 관상

거북이눈

귀안이라고도 하며 거북이처럼 눈꺼풀에 주름이 많은 눈을 말합니다. 거북이 하면 장수가 떠오르는것 처럼 신체가 건강하여 장수하며, 그만큼 부귀영화를 누릴 가능성이 크고 자식운이 좋다고 합니다.


고양이눈

고양이눈

묘안이라고도 하며 고양이의 이미지처럼 여러가지 잔재주가 많고 능력이 뛰어나 명예를 얻을 수 있을것이라고 합니다.


원숭이눈

원숭이눈

눈이 위아래로 크고 눈동자가 살짝 위쪽으로 치우쳐진눈, 눈아래 눈꺼풀에 주름이 잡혀있는 눈을 말합니다.

사람들 사이에서 재간둥이로 불리며, 잽싸고 눈치가 빨라 상황파악을 잘하는 편이며 그로인해 줄을 잘서고 부귀를 얻을 수 있다고 합니다. 다만 작은일에도 얽매이는 경향이 있습니다.




실눈

말그대로 실처럼 가늘고 긴 눈을 말합니다. 봉황눈과 좀 비슷하지만 눈의 흑백이 좋지 못한 눈인데, 재치가 뛰어나고 사교성이 좋은 편입니다

개그맨이나 사업가의 기질이 있으나 변덕이 좀 있으며, 끈기가 부족할 수 있습니다.



짝눈 

음양안이라고도 하며, 짝짝이 눈입니다. 거짓말을 잘 할 수 있는 인상이 있어 신뢰감이 적지만, 재물복은 있는 편이라고 합니다. 특히 직업에 따라 더 좋을수도 있는데, 연기자나 마술사 등 솔직한 면보다는 연기가 중요한 직업을 가진 경우 오히려 더 좋은 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취한눈

취한눈

취안이라고도 하며 술에 취한듯한 눈을 말하는데, 똘망하지 못하고 흐리멍텅한 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는 짝눈과 마찬가지로 음란한면이 있는 경우가 많고 신뢰감을 주기 힘들며 가난해질 가능성이 높다고 합니다.


삼백안 관상

백안

흰자위가 많이 보이는 눈으로 삼백안, 사백안 등이 있습니다. 보통 사람들은 눈동자 좌우에 흰자위가 있지만, 이 백안 눈에 해당하는 사람들의 경우 좌우 뿐만아니라 위, 래까지도 흰자가 보이는 눈을 갖고있습니다. 이 눈 또한 상대로 하여금 신뢰감을 떨어뜨리는 눈이며 약간 산만한 사람들이 많다고 합니다.



뱀눈 관상

뱀눈

눈꺼풀이 내려앉고 흰자위에 핏줄이 보이는 눈을 말합니다.

사나우면서도 뱀처럼 간사하고 욕심이 많아 하는일들이 잘 되지 않는경우가 많습니다. 


돼지눈

돼지눈

탐욕스러운 눈으로써 성욕이 강한 케이스로 변태적인 행위를 좋아하고 바람둥이가 많다고 합니다.

청주대 교수이자 배우 조민X가 이에 해당한다고 합니다.


물고기눈 관상


물고기눈

관상학적으로 가장 좋지 않은 눈으로 칩니다.

어리석고 졸렬한 사람이 많으며 수명이 짧다고 합니다. 눈에 힘이 없고 몽롱하여 이것이 정신이 희미한것으로 해석되어 병을 면치못해 수명이 짧을것이며 덧없는 인생을 살 가능성이 높다고 합니다.  재물복도 없어 열심히 노력해도 한계가 있을 관상입니다.



관상학적으로 눈의 모양을 동물에 빗대어 동물의 이미지와 어느정도 비슷하게 해석하고 있습니다.

사실 관상이라는것은 결국 100퍼센트 믿을 수 없기 때문에, 재미로만 보고 넘어가는것이 좋을것 같습니다.

내 눈이 물고기눈이라면... 관상학적으로 덧없는 인생을 살 관상이기 때문에 열심히 살 필요가 없는것은 아닌것 처럼요.


★관련글

남자, 여자 귀 관상 (귀 위치, 누운귀, 칼귀, 작은귀, 부처님귀, 귓볼 관상 등)

보조개 관상 (입꼬리, 인디언, 긴, 볼 보조개 관상, 남자 여자 연예인 예시)

높이뛰는꿈, 점프하는꿈 해몽, 그 뜻은?

남자, 여자 주걱턱 관상, 연예인 (이마, 눈썹, 코, 귀, 입 얼굴 관상 간단설명)

페이치밍 노래 부르는 영상! 여친도 있어?(틱톡 광고 남자, 틱톡 광고 노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