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미 이야기

임신초기 추위, 땀, 열, 감기증상 등 임신초기증상 대표적 6가지

임신초기에 나타날 수 있는 대표적인 증상으로 추위를 느끼고, 땀이나고, 열이 나는 감기증상을 말할 수 있습니다.

그 외에도 배와 가슴의 통증, 입덧, 잦은 소변, 입덧 등의 증상이 있습니다.

그렇다면 이런 증상이 어느 시기부터, 어떻게 나타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임신초기증상 시기는?

일반적으로 임신초기의 감기증세는 마지막 생리일을 기준으로 3~6주 기간입니다.

이 기간이 아무래도 다음 생리기간이기 때문에, 생리할 때가 되었는데도 시작되지 않을경우 의심할 수 밖에 없습니다.

하지만 병원이나 테스트기로 확인을 해봐서 임신이 맞더라도, 이미 대부분은 임신 4~6주 라는 진단을 받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제서야 임신초기의 증상인 땀이나고 열이나고 추위를 느끼는 감기증상을 느끼게 됩니다.

때문에 생리할 때가 되었는데 시작되지 않고 감기기운이 느껴진다면, 일단 병원으로 가보는것이 좋습니다.


임신초기 감기증상


임신초기증상 종류는?

1. 가장 일반적으로 감기몸살의 증상이 있습니다.

임신 후 3~6주기간에 발생되는데, 추위를 느끼고 그러면서도 땀이나고 열이나는 감기증상이 나타납니다.

이 기간동안 일반적으로 열이 36.7도~ 37도 이상으로 올라갈 수 있는데 이 증상이 2주 이상 지속됩니다.

심할 경우 감기몸살과 같이 식은땀이나 쉽게 피로를 느끼고 잠을 자도 충분히 잔것같지 않은 수면부족 증상을 느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때 임신라는 생각을 하지 못하고 감기약을 복용할 경우에는 태아에게 굉장히 치명적일 수 있으므로, 감기가 맞는지 병원에가서 진단을 받아보는것이 좋습니다.

생리할때가 되었는데 시작되지 않고 감기증상이 나타난다? 병원입니다.




2. 몸에 발생하는 통증이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가슴과 배에 통증을 느끼게 됩니다.

임신을 하게 되면 자궁이 확장되어야 하는데, 이로 인해 배에 통증이 느껴진다고 합니다. 생리때도 배가 아프지만 이것은 조금 다른 느낌으로 날카로운것으로 배를 찌르는듯한 느낌이라고 합니다.

또한 가슴이 부으면서 팽창되는것을 느끼며 촉각에 민감해지고, 통증이 생깁니다.

하지만 이것은 생리가 시작하기 전의 가슴통증과 유사하기 때문에 임신과 생리를 분간하기 어려운것이 사실입니다.

이 외에도 구토, 허리통증, 두통 등이 발생될 수 있습니다.


임신초기 추위

3. 소변 으로 인한 화장실 빈도 증가, 착상혈

방금 화장실에 다녀왔는데 뭔가 개운하지 않고, 금방 또 소변이 마려운것 처럼 화장실에 가고싶어 진다고 합니다. 

이는 자궁의 변화로 인한것으로 생리 시작전의 증상과 유사한데, 보통 입덧이 시작될 시기에 함께 나타나서 임신 4개월정도 까지 지속된다고 합니다.

또한 태아가 자궁에 착상이 되면서 발생하는 착상혈이 나오기도 하는데, 이 색은 일반적으로 검은갈색이라고 합니다. 생리때와는 차이가 있는데, 출혈량이 적고 2~3일만에 끝난다면 의심해봐야 합니다.


임신초기 땀

4. 임신증상의 상징, 입덧.

입덧은 임신으로 인한 호르몬 분비, 자궁의 변화, 신체적 불안과 스트레스가 원인입니다.

입덧 증상으로 구토나 음식 냄새에 민감하고 불쾌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평소에 정말 좋아하던 음식인데도 냄새만 맡으면 정말 토할것같다는 느낌이 들 수 있습니다. 혹은 음식냄새가 아니라 식물냄새, 혹은 평소 좋아했던 냄새(ex:향수)에 갑자기 매슥거리거나 구토를 하는 등 민감하게 반응할 수 있습니다.



임신초기 열

5. 심리적 정신적인 변화.

사소한것에 감동을 받거나 화가 나거나, 갑자기 눈물이 나는 등의 증상이 나타납니다.

이것은 임신을 함으로써 호르몬의 변화가 생기며 밸런스가 무너지기 때문에 일어나는 것입니다.

임신초기증상 열

6. 기미, 주근깨 등 피부변화.

임신을 하게되면 색소호르몬이 많이 분비되기 때문에 피부 세포를 자극하여 기미나 주근깨와 같은 색소변화가 나타납니다. 이때 발생한 피부의 변화는 출산 이후에도 잘 사라지지 않기 때문에 철저한 관리가 필요합니다.


생리할 때가 되었는데 시작되지 않고 배를 찌르는듯한 고통이 느껴지거나, 감기기운이 나타날 경우 테스트기를 사용해서 확인을 해보는것이 좋습니다. 

양성반응이 나타난다면 바로 산부인과로 방문해야 합니다.



★관련글

임산부, 카카오닙스 카페인 먹어도 될까요? (초콜렛, 커피 등)

귀리 BEST 복용법, 귀리우유 변비, 다이어트에 직빵! (오트밀크)

고투콜라 호랑이풀 병풀 추출물, 그 대박 효능과 부작용

맥반석계란, 삶은달걀 효능! 빛나는 위엄과 잘못 알려진 상식

이름값 하니? 벌떡주 효능 가격 파는곳!!