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미 이야기

일일파출부일당 시간제도우미 기본 팁!

요즈음은 맞벌이 부부가 많습니다.

젊은세대일수록 금전적인 여유가 없기에 더 그럴 수 밖에 없습니다.

때문에 일일파출부,가정부를 주 2회 평일한번 주말한번 이런식으로 고용하는 가정도 꽤나 많습니다.

주위에서도 한번 활용해보면 편리하기 때문에, 계속 이용하게 된다고 합니다.


일일파출부


고용한 일일파출부에게 설거지부터 집안청소, 세탁, 음식준비 등 직장생활을 하면서 함께하기 힘든 가사일의 부담을 덜어낼 수 있습니다.

점점 수요가 많아지면서, 수 많은 파출부 중개 업체들이 많이 생겨났고 경쟁도 치열합니다.

소비자의 입장에서는 그만큼 다양한 업체들을 찾아볼 수 있고, 괜찮은 업체만 있다면 주기적으로 도우미 요청을 할 수 있으므로, 첫 시작이 굉장히 중요하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일일파출부 비용



그렇다면 가정부를 고용하는데 있어 가장 중요한점은?

우선은 역시 가격이겠죠.

보통 중개업체들을 통할 경우 4시간을 기준으로하며 4시간에 5만원정도가 일반적인 가격입니다.

조금 저렴한곳은 4시간에 45,000원/ 6시간에 7만원으로 가격표를 붙이기도 합니다.

고용된 가정부, 파출부는 시급 만원정도를 받고 차액을 중개소에서 떼어가는 식으로 운영됩니다.


일일파출부일당


그 다음은 고용된 가정부의 신뢰도입니다.

솔직히 막말로, 집에 온 가정부가 집에 혼자 들어가서 무슨짓을 할지 알 수 없는거잖아요?

또한 그냥 시간 떼우러와서 일하는 시늉만 하다가 시간 채우고 돌아갈 수도 있습니다.

이런 부분 때문에, 문제가 생겼을 경우 이에 대한 요구를 할 수 있는 중개업소를 이용하는것입니다.

중개업소를 통하더라도, 약속된 가정부의 프로필을 확인해보고 꼼꼼히 따져보는것이 좋습니다.


일일파출부 팁




이용해봤는데 괜찮다, 싶으면 이제 연락했던 중개소에서 "전에 불렀던 가정부를 다시 불러달라"는 식으로 진행하는것이 좋습니다.

그 이유는 괜찮았던 가정부이고, 중개소를 떼고 부를 수 있도록 판단하기 위함입니다.

그렇게 몇번 불러봤는데 괜찮겠다 싶으면, 가정부와 직접 연락을 취하는것이 좋습니다.

물론 '이 사람 괜찮다'라는 확신이 어느정도 있어야 합니다.

혹시라도 무슨일이 생길지, 사람일은 모르는거니까요.

그렇게 세상 좋아보이던 사람이 뒤에선 다른 생각을 갖고있던 경우는 수도 없이 많이 봐왔습니다.

어쨋든 서로 원만한 관계가 만들어진다면, 가정부에게도 본인도 중개소를 뺀 만큼 경제적인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