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구 이야기

그리즈만 골, 푸스카스상 후보 등극!!

국뽕한사발 2017. 11. 25. 12:40

그리즈만 원더골! 푸스카스상 후보가 될 듯 합니다.

역동적인 시저스킥!!

한국 시간으로 11월 23일 아틀레티코마드리드 vs 로마의 챔피언스리그 조별예선 경기가 있었습니다.

최근 분위기가 좋지않은 아틀레티코마드리드(이하 꼬마)이기에 분위기가 몹시 좋은 로마의 승리가 예견이 됬었는데요, 꼬마는 이번시즌 리그에서 6승 6무로 패가없지만 무승부가 굉장히 많은 모습을 보여주고있습니다. 로마는 10승2패로 무승부없는 경기를 펼치고 있었습니다.

경기는 0대0으로 한골 싸움을 하고있었습니다. 그러던 중 후반 69분 아틀레티코마드리드의 그리즈만이 결승골을 득점했습니다. 환상적인 바이시클 킥이었습니다.



와 입이 다물어지지 않습니다. 가끔 축구를 보다보면 이런 멋있는 골들이 나오곤 합니다. 그리고 그런 골들은 푸스카스상 후보로 뽑히고 최종 투표 후 올 시즌 최고의 골을 선정됩니다. 작년에는 아스날 올리비에 지루의 전갈킥이 푸스카스상을 받았죠. 아스날을 좋아하는 팬으로써 조금은 뿌듯했습니다. 

참고로 지루는 아스날에서 이번시즌 새로 영입된 라카제트에 조금 밀려 리그에서는 교체로 출전중이며, 유로파에서 주로 출전하고 있습니다만, 최근에 또다시 내년 푸스카스상을 노리는 골을 넣었습니다.

 관련글 - 아스날 지루 인생골 추가, 푸스카스후보?

이 맛에 축구보지 않습니까? 축구선수들의 아름다운 개인능력은 정말 멋있습니다. 팀적인 움직임과 전술도 물론 멋있지만 가장 1차원적이고, 화려하고, 눈길을 끄는것은 역시 개인능력이죠. 그래서 2009년 ~ 2017년 지루의 전갈킥까지 푸스카스상 모음 영상을 가져와봤습니다.

출처 = 유튜브 Mondial Football



2009년 수상자 호날두 - 맨유시절의 호날두, 초장거리 슛팅이 저렇게 빠르게;;

2010년 수상자 알틴톱 - 저렇게 높게 날아오는 볼을 저렇게 정확하게 구석으로..

2011년 수상자 네이마르 - 브라질리그 평정 골

2012년 수상자 M.STOCH (처음 들어본 선수네요. 맘스터치인줄..)

2013년 수상자 즐라탄 이브라히모비치 - 유명한 태권도슛

2014년 수상자 하메스 로드리게스 - 하메스를 월드컵스타로 만들어준 유명한 골

2015년 수상자 WENDELL IRA - 선수들의 호흡 + 마지막 연체동물과 같은 부드럽고 유연한 오버헤드킥

2016년 수상자 F.SUBRI - 프리킥영상보면 많이 등장하죠. 안쪽으로 날아가다가 갑자기 바깥쪽으로 휘어져 나가며 골대구석으로!

2017년 수상자 올리비에 지루 - 귀여운 지루의 전갈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