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미 이야기

샘 오취리 우리나라?? 자칭 탑 연예인, 가나에 572학교 세우다!

여러분 tv를 안보시더라도 샘오취리라는 이름은 들어보셨죠??

비정상회담에서 정말 우리나라 사람같은 한국어 구사력을 보여주어 오랫동안 인기를 끌고 있는 가나 국적의 샘 오취리.

성공했다고 볼 수 있는 사람이죠.


한국 예능에서도 큰 활약을 하며 자주 출연하고 있는데, 최근 가나의 예능프로그램에 출연해서 화제를 모았습니다.

오


취


리



오취리


샘오취리

유쾌한 샘 오취리

샘 오취리는 가나 방송에서 스스로를 탑 연예인이라 칭하지만 이미지가 좋기 때문일까요, 별로 밉지가 않네요.


최근 '차이나는 클라스'라는 프로그램에 출해서 샘 오취리가 우리나라라는 말을 해서 화제를 모았습니다.

나라

문제 : 임진왜란에서 승리한 나라는?

우리나라

샘오취리 : 우리나라죠!!


 우리나라 아닙니까?



당황

자연스러운 대답에 당황한 질문자;;;

우리나라란?

샘오취리에게 우리나라란?.gif


당연하다는듯 한국을 '우리나라'라고 표현 해버리기! 보다가 순간 정말 벙찌면서 웃겨쓰러질 뻔 했네요.  

샘 오취리의 국적은 가나 이지만, 벌써 한국인 다되었네요. 


오취리의 한국 사랑은 일화가 많은데요, 이전에 진짜사나이에 출현해서 독도함을 타고 있던 중 

"독도는 우리땅이다!" 라고 외쳐서 많은 관심과 사랑을 받기도 했습니다.

또한 샘 오취리는 한국 음식도 굉장히 좋아하는걸로 유명한데요.

수요미식회에 출연해서는 "삼척의 물회가 대박이다!", "더울때는 콩국수가 최고다!" 와 같은 진짜 토종 한국인같은 말을 종종 하곤 했습니다. 

 이런 샘 오취리가 이제는 그토록 원하던 가나에 학교를 설립했다고 합니다.






샘 오취리는 이전에 비정상회담에서 가나에 학교를 세우고 싶다고 소신 발언을 한적이 있었는데, 그 이후 가나장관부 장관한테 연락이 와 홍보대사를 맡아달라고 했다고 합니다. 

그리고는 1년동안 1년간 크라우드 펀딩을 통해 약 5000명의 후원을 받았고, 샘 오취리 학교인 가나 572학교를 설립했다고 합니다. 

그저 웃기고 재미있는 분인줄 알았는데 또 남다른 면도 있고 대단하네요.

제2의 572학교 노리는 샘 오취리

골 때리지 않나요?? 까만 피부의 건장한 남성이 한국을 우리나라라고 당연하다는듯 표현하는 모습. 

잘못된것도 아니고 좋은 것이지만 아무래도 단일민족에대한 자부심이 강했던 우리나라에서는 조금 낯선 장면인것 같아요.

그래서 순간 "엥?" 하게되고 웃게되는것 같습니다.

한편으론 착실히 노력해서 자신의 고향에 572스쿨이라는 학교까지 설립하는 뜻있는 청년이네요. 

역시 정이가는 탑 연예인입니다. 앞으로는 꽃길만 걷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