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미 이야기

스마트폰에 지멋대로 자꾸 나타나는 유튜브, 구글 알림. 없애는법!!

저는 구글에서 뭔가를 딱히 사용한 기억이 없는데 언제부턴가 구글에서 알림이 뜨기시작합니다.

알고싶지도 않은 내 지역 날씨, 일정 및 지연 알람. 하루에도 대여섯번은 자동으로 나타나는것 같아요.

언제부터인지? 갑자기 왜 이게 나타나는거지??...

구글앱을 사용하면 뭔가 데이터가 남아서 구글에서 개인비서라는 구글 나우, 구글 어시스턴트 (개인비서) 인데요.

정말 귀찮습니다. 뭐 크게 문제있는건 아닌데, 보통 스마트폰 알림창을 깨끗하게 유지하고 싶잖아요??

주머니에 있던 스마트폰이 진동울려서 꺼내보면 궁금하지도 않은 날씨를 알려주고, 나의 위치를 알려줍니다.

그냥 알림창에서 없애는것도 하루이틀이지 이게 몇주동안 뜨니까 짜증나더라구요.

그래서 직접 찾아서 지워버렸습니다. 


방법은 간단합니다.

우선 구글 앱을 켜야합니다.

우선 구글 앱을 키고 오른쪽 아래 빨간박스의 선3개를 클릭합니다.

알림말고 밑의 설정을 클릭합니다.



내 피드를 클릭!

구글 어시스턴트가 나타나네요. 쓸대없이 귀찮게 하는 녀석입니다.

검색탭의 알림을 클릭합니다.

필요없는 구글 알림 해제해주면 끝!

저는 정말 몇주간 짜증나서 모든걸 다 꺼버렸습니다.

뭐 날씨정도는 알고싶다거나 필요한 것들은 꺼두시지 않아도 될 것 같습니다.

 


다음은 유튜브!

유튜브도 간간히 대중교통에서 시청하다보니까 괜찮은 페이지들은 구독해두고 한번씩 보게되는데

원래는 그렇지 않았는데 언제부턴가 스마트폰에 유튜브 알림창에 계속 뜹니다.

"내가 구독하는 누구누구님의 영상이 업로드 되었습니다."

이것도 마찬가지. 그냥 알림창에서 지우기만 하다가 결국 다 찾아냈습니다.

본의 아니게 헤이딜러, kcm 홍보를 하게됬네요.

우선 유튜브 어플을 켜서 오른쪽 상단의 자기 마크, 아이콘을 눌러봅니다. 

톱니바퀴 모양의 설정이 보입니다. 눌러줍니다.

찾았습니다. 알림!!



선택해서 OFF 해주면 끝!

저는 유튜브는 그냥 대중교통에서 자주 보는 편이라서 다 필요없다고 생각해서

그냥 다 꺼버렸습니다.


스마트폰에 지멋대로 자꾸 나타나는 유튜브, 구글 알림 끄는법은 굉장히 간단하네요.

성가시지만 귀찮다고 두지 마시고 아예 끄는게 훨씬 속편하실것 같아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