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노래 이야기

그댄 내사랑인데 내겐 한사람인데 떠나가려하네요 어떡하죠...

그댄 내사랑인데 내겐 한사람인데 떠나가려하네요 어떡하죠...

대한민국 남자들이라면 꼭 한번쯤은 들어봤을 노랫말이죠.

노래제목은 몰라도 그댄 내사랑인데~ 내겐 한사람인데~ 이 소절은 아마 대부분 들어봤으리라 생각됩니다.

이 노래는 바로 디셈버의 사랑 참... 이라는 노래입니다.


디셈버 사랑참

디셈버. 2009년에 데뷔하여 엄청난 대중의 인기를 끌었던 그룹입니다.

DK와 윤혁, 두명의 남자 보컬 그룹으로 엄청난 실력파 가수였습니다.

제2의 바이브라고 불릴 정도였으며, 달달하고 잔잔하면서도 시원하게 고음을 지를 줄 아는, 대중의 사랑을 받을만한 요소를 모두 갖추고있던 그룹이었습니다. 하지만 최근에는 활동이 뜸하고 딱히 순위차트에 오르는 노래도 없어, 디셈버가 해체했나? 라는 생각이 들정도입니다.

그 이유는 지난 2017년 초반에 디셈버의 DK가 복면가왕에 사슴(가명)으로 출연해 이유를 밝혔습니다.


디셈버 군대



디셈버 공백기


디셈버 해체

디셈버 해체 라는 소문이 돌았던 그 이유, 바로 군대 때문이었습니다. 당연히 대한민국 남성으로써 두명 모두 2년동안 군대를 다녀오게 되었는데, 변화가 빠른 가요시장에서는 적지 않은 시간으로 디셈버에게는 너무나도 큰 타격이었습니다. 전역한 이후 부랴부랴 앨범을 발표했지만 어느새 변해버린 가요시장에서 큰 반응을 불러일으키기 힘들었습니다. 사실 군대가기 전에도 언제부턴가 조용히 잊혀진 그룹이긴 합니다.


어쨋든 제가 이번에 추천하는 노래는 디셈버의 사랑 참... 이라는 노래입니다.

디셈버의 많은 명곡들 가운데 가장 팬들에게 사랑받는 노래입니다.

그대 내사랑인데 내겐 한사람인데 떠나가려하네요 어떡하죠~

이 부분은 참 언제들어도 질리지않고 곱씹게 되는 소절이죠.

후렴구가 낮은편이지만 마지막 두고가나요~~~ 애드리브 부분에서는 옥타브가 3옥타브도 까지 올라간다고 합니다.


제가 첨부한 영상에서는 기존의 정식앨범보다 좀 더 잔잔하게, 좀 더 자제하면서 부른 영상입니다.

완전히 가슴펴고 시원하게 고음 쏟아내는 스타일도 좋지만, 이 노래는 잔잔하게, 가성으로 부르는게 저는 더 좋더라구요.

아이리스의 ost 이기도 했던 이 노래, 한번 보시죠.



디셈버 - 사랑 참... 가사

사랑합니다 그댈 사랑합니다

이말 한마디 너무 어려웠죠

그런 내 모습에 그댄 예쁘게 웃었죠

마음까지도 아름다운 사람

그댄아직 모르나봐요 행복하라 하네요

내가 그댈 어찌 잊나요


그댄 내사랑인데 내겐 한사람인데

떠나가려하네요 어떡하죠

기다리면 될까요 혼자서라도 사랑하면 될까요

사랑 참 못됐네요


그대조차 눈물이겠죠

착한사람이니까

내가 먼저 걱정이겠죠


그대 내사랑인데 내겐한사람인데

떠나가려 하네요 어떡하죠

기다리면 될까요 혼자서라도 사랑하면 될까요

사랑 참 못됐네요


미안한 일밖에 생각나지 않네요

그런 나라서 두고 가나요


그댄 내 사랑인데 내겐 한 사람인데

떠나가려 하네요 어떡하죠

그리워도 될까요 그댄 없는데 살아가도 될까요

사랑 참 아프네요

사랑이 이런 건가요



★관련글

우리서로사랑했는데 ... 극한의 애절함, 백지영 라이브

복면가왕 kcm 잠시만안녕 라이브, 원곡 보다 더 좋은듯?? 3옥타브 미

왜또 생각나니 왜또 전화기를 보니... 아는 사람만 아는 리즈의 라이브

ENDLESS - 플라워 초창기 라이브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