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노래 이야기

그녀는 모르죠 나 얼마나.. 그런가봐요 일본원곡 tsunami, 브이원, 초아 버전 영상

그녀는 모르죠 나 얼마나 그녈 많이 사랑한지..

지금 고등학생들은 잘 모를법한 노래입니다만, 한 소절만 들어보면 '와 노래좋다' 라는 생각이 들법한 노래입니다.

너무 고음도 아니고 부르기 어려운 노래도 아니어서, 남자들이 노래방에서 부르기 좋은 노래이기도 합니다. 저도 종종 노래방에서 부르곤 하는데, 노래 좋다고 이 노래 제목 뭐냐고 묻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그녀는 모르죠


군 문제로 자연스럽게 활동이 멈춘 브이원(v.one)의 가장 유명한 노래 '그런가봐요'라는 노래입니다.

브이원하면 대표적인 노래 두가지가 있죠. '그런가봐요'와 '면도' 입니다.

정말 좋아하는 그룹이었는데, 강현수와 방민혁 모두 군대에 가야 하기 때문에, 자연스레 사실상 해체되어버렸습니다.


일본그룹 쓰나미

사실 브이원의 '그런가봐요'는 일본그룹 Southern All Stars의 'Tsunami' 라는 노래를 리메이크 한 것이라고 합니다.

Tsunami (쓰나미) 라는 유명한 곡인데, 처음 발표된 2000년 일본에서도 제목처럼 초대박 히트를 쳤었다고 하네요.

각 영상 첨부해 봅니다.



1. 그런가봐요 일본 원곡 버전. Southern ALL Star - Tsunami 

그런가봐요 원곡

Tsunami - Southern All Stars from Hosomichi Okuno on Vimeo.

이 영상 정말 찾기 힘들었습니다.

사운드만 나오는게 아니라 영상도 함께 나오는걸 찾으려고 여기저기 돌아다녔네요.

일본에서는 정말 쓰나미같은 대 히트를 쳐서, 21세기 최고의 곡으로 언급되기도 했다고 합니다.

들어보니 일본 특유의 거칠면서도 감성을 건드는 그 느낌이 들어있습니다.


2. v.one - 그런가봐요

 브이원 그런가봐요

가장 많이들 찾으시는 노래입니다.

그녀는 모르죠 나 얼마나 그녈 많이 사랑한지 

그녈위해선 아마 더한 버릇도 내가 다 고쳤을 텐데~

면도와 함께 브이원의 대표곡입니다.

원곡이라고 생각하실테지만 사실은 일본곡 리메이크 버전이라는것.



3. 그런가봐요 - 초아 버전

초아 그런가봐요

슈가맨에서 초아가 그런가봐요를 리메이크해서 불러 큰 화제가 되었었죠.

초아는 가사에서 그녀를 그대로 바꿔 여성의 입장에서 노래를 불렀습니다.

사람마다 평가가 갈리지만, 저는 이 초아 버전도 느낌이 다른게 괜찮더라구요.



★관련글

원합니다 내가살기위해서~ 빠담빠담 ost

널 사랑해 죽는날까지 단 한번만 볼수있다면, ENDLESS 레전드 라이브

복면가왕 kcm 잠시만안녕 라이브, 원곡 보다 더 좋은듯?? 3옥타브 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