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뽕 한사발!!

루카쿠 발 사이즈, 410mm이라고??


루카쿠의 발 사이즈가 410mm라고??

우연치 않게 루카쿠의 발이 400mm가 넘는다는 이야기를 듣게 되었습니다. 발이 그렇게 클수가 있나? 주위에 300mm만 봐도 엄청 커보이는데.. 어디서 이런말이 나왔는지를 먼저 찾아보겠습니다.

바로 맨체스터유나이티드 루카쿠의 동료 마타의 트위터였습니다. 좀 비정상적으로 커보이긴 하네요.

거의 마타 정강이 만한 축구화네요.. 이게 축구팬들 사이에서 큰 이슈가 되었고 당시 마타는 루카쿠의 발 사이즈가 410mm 라고 말했다고 합니다. 

이정도면 기네스북 감이 아닌가?? 라는생각에 다시 인터넷을 헤집고 다녔습니다. 

그 결과... 역시 루카쿠 발 사이즈는 410mm이 아니었습니다. 

300mm를 넘긴 하지만 루카쿠의 키 190cm/ 몸무게 94kg 의 피지컬에 맞는 적당한 발 크기였습니다. 

마타가 그냥 장난친것이었다고 합니다. 그렇다면 세상에서 가장 큰 발로 기네스북에 오른 사람은?


바로 이 분 입니다. 조금 징그럽네요. 발 사이즈가 400mm 초반대로 전 세계에서 가장 큰 사람이라고 합니다. 

실제로 400mm의 발이 존재하긴 하네요. 베네수엘라사람이라고 하는데 발 헛디뎌 넘어질 걱정은 없겠는데 불편한점이 더 많을것 같네요.

발이 크면 축구하는데 있어서 유리할까, 불리할까 잘 모르겠네요. 장단점이 있을것 같아요. 

볼을 받으며 트래핑할때나 공을 발로 지킬때 좋을것 같기는 한데 또 반대로 슛팅할때는 발가락으로 땅을 차는 경우도 많을것 같아요. 

주위에도 보면 발이 큰 사람들은 슛팅을 잘 시도하지 않더라구요.

어쨋든 루카쿠 발사이즈 는 400mm이 아닌걸로 밝혀졌습니다!


★관련글★

한국 세르비아전 기성용, 탈압박과 롱패스 #주장의 품격을 보여주다

손흥민, 세르비아전 슛팅(살짝 난사) 모음.gif

투머치토커? IMF 시절 국민들의 위로가 되주었던 선수 박찬호.

온리콤판, '불멸의 이순신' 미국판 만화로 재탄생시키다!

맨유 포그바, 박지성에 존경심 표현

1년이 지난 후 다시보는 외질의 인생골.gif