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미 이야기

트위치 잘하는법? 공략 필요없다, 2가지만 명심하자!

고민하다가 트위치 잘하는법? 공략 필요없다, 하나만 기억하자! 라는 조금은 자극적인 제목을 지어버렸네요.

이번에는 트위치에 대해서 적어볼까 합니다.

트위치 정글도 최근에는 종종 눈에 보이곤 하는데 시즌7에서 원딜 패왕이었기에 정글까지 갔던것이 아닐까 합니다. 

정글 트위치는 초반에 망해버리면 답이없어서 개인적으로 별로 추천드리지는 않습니다. 물론! 제가 못하는걸 수도 있습니다.


트위치사진


이전에는 원딜의 기본요소와 베인, 이즈리얼에 대한 내용을 적었었습니다.

관련글 - 원딜 잘하는법? 핵심 TIP 1, 라인전


네 앞서 이즈리얼 공략편에서 저의 챔피언별 승률을 캡쳐에서 올려두었는데요,

트위치 kda

부끄럽네요 ㅎㅎ. 그래도 베인 다음으로 많이 한 챔피언이라, 저만의 노하우를 한번 풀어볼까 합니다.

다른 글들에서도 말했듯 그냥 남들도 다 할수있는 이야기, 어떤 공략을 봐도 적혀있는 당연한 이야기를 하려고 글을 적는것이 아니다 보니, 조금 뒤죽박죽일 수 있다는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1.기본적인 마인드.

트위치는 라인전은 최약캐입니다. 베인 바로 윗단계라고나 할까요? 대신 상대가 베인을 선픽 박았다면, 후픽으로 박아도 라인전에는 무리가 없을것입니다.

저는 원래 상대 봇 조합보다는 중후반의 팀 조합을 생각해 캐릭터를 고르는데, 상대가 베인 선픽으로 칼픽을 박아버리면, '그 자신감 부숴주겠다'라는 생각으로 트위치를 택하기도 합니다.

라인전에서는 기본적으로 베인보다 좋은 모습을 보여줍니다. 베인이 3타 넣을 수 없게 2타 까지만 맞아도, 트위치는 평타 2번 때리고 e로 독을 터트릴 수 있어 딜 차이가 꽤 많이납니다. 실수로 3타를 맞아도 똑같이 평타 3방 후 e를 터트리면 더 많은 딜을 넣을 수 있습니다. 물론 서폿의 차이를 제외하고 생각했을 경우입니다.

인내심

 베인 외에는 딱히 만만한 상대가 없습니다. 그냥 후반을 생각하면서 무리할 것 없이 차분하게 때를 기다립니다.

저는 기본적으로 몰왕 템트리를 굉장히 좋아합니다만, 트위치는 대부분의 경우 비에프, 루난, 인피(무한의대검), 스태틱 순으로 갑니다. 

몰왕보다는 치명타를 이용해 한방에 상대를 몰살시키는게 트위치에게는 맞는것 같아서요. 

최소한 인피와 루난이 갖춰지기 전까지는 조용히 크겠다라는 생각으로 합시다. 

물론 실력이 상대보다 뛰어나다면, 그러지 않아도 괜찮습니다. 트위치는 3코어가 나오는 순간부터 딜이 폭발하기 시작합니다.



2. 3코어 그이후 포지셔닝

트위치와 같은 뚜벅이 원딜의 경우 포지셔닝이 굉장히 중요합니다. 또한 트위치가 프리딜구도가 나오면 못커도 위협적인것을 알기에, 상대도 신경쓰고 있고, 보이면 점멸써서라도 달라붙을게 뻔합니다 (물론 그렇게까지 생각하지 않고 보이는놈만 패는 티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이전에도 했던 말인데, 원딜은 좀 얌체같이 해야합니다. 특히 트위치는 더더욱 얌체같이 해야합니다. 

이게 트위치 잘하는법의 핵심입니다.

팀원들이 4:5로 싸우고있더라도, 기다립니다. 언제까지? 내가 활약할 수 있을때 까지. 

그렇다면 내가 활약할 수 있을때란? 상대의 스킬이 빠졌을때를 말합니다. 

예를 들어 제드 궁, 말파이트 궁 등 맞으면 그대로 즉사다 싶은 스킬들이 빠질때까지 기다립니다.

맞아요, 기다리기만 하다가 망할수도 있어요. 팀원들은 다 죽고, 나는 적팀 한대 쳐보지도 못한채로... 

이런 경우는 근데 거의 없어요. 상대도 트위치를 기다리겠지만, 안나타나면 일단 '눈앞의 이놈들부터 죽이자' 식으로 내가 피해야 할 스킬이 3개가 있다면 한 두개는 빠지는 타이밍이 생깁니다.

그때라도 들어가세요. 완벽하진 않지만, 그냥 무턱대고 싸우는것 보다는 좋은 상황이 만들어질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어디서 나타나느냐? 저는 보통 한 두대 치면 죽는 적 근처에서부터 시작합니다.

은신을 풀고 공속 버프를 받아 적처치 -> q쿨 초기화 -> 다시 은신 -> 이속 상승 -> 다른 적에게 접근하여 킬 -> 다시 q쿨 초기화와 같은 식으로요.

물론 이건 저의 그냥 머릿속의 생각일 뿐 게임은 언제나 생각처럼 진행되지 않아요.


글이 조금 난잡한가요?

제가 가장 강조하고 싶은 내용은 2번이랍니다. 

팀원들이 뚜드려 맞고 있어도 조금 더 참고 상대의 스킬이 더 빠지는 타이밍, 조금 더 좋은 기회를 기다립니다.

내가(or 나만) 잘 컷다면 더더욱 참아야합니다. 상대는 나를 노리고 있을것이 뻔하기 때문이죠.

트위치는 이것만 생각하고 있어도 승률 5%는 오르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출처 : 유튜브 렉사이형)


이상 트위치 잘하는법 공략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