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미 이야기

탑베인 카운터, 최악의 챔피언 두마리!

저는 뼈속까지 원딜이라, 가끔 탑을 가게 될 경우 원딜 챔피언으로 탑을 가곤 합니다. 

그런 상황의 경우 저는 거의 대부분 베인을 합니다. 

단거리지만 쿨 짧은 도주기가 되는 구르기, 상대적을 밀쳐내는 선고가 있고, 보통 뚜벅이들이 많은 탑에서 왕이 될 수 있기때문이죠. 

물론 탑베인은 템트리도 원딜 할 때와는 조금 다르게 갑니다. 슬로우를 위해 얼망이나 몰왕을 선호하는 편입니다.

뚜벅이패기

뚜벅이들 뚜드려 패기!(출처 : 유튜브 종탁이 )


보통 뚜벅이들이 탑으로 많이 오는 만큼, 적절한 상황에 픽하면 굉장히 재미있습니다. 

뚜벅이 탱커들은 정말 그냥 뚜드려 패면서 씨에스 경험치도 못먹게 할 수있거든요. 

기존에 원딜 공략에서는 언제나 원딜은 후반을 기다리며 사려야한다고 적었지만 탑베인은 좀 공격적으로 견제를 해주어야 합니다.

 관련글 - 원딜 잘하는법? 핵심 TIP 1, 라인전


하지만 몇몇 챔피언의 경우, 완벽한 탑베인 카운터로 '아 얘네들은 도저히 못이기겠다' 싶은 극악의 챔피언들이 있습니다.


빵테온

1. 판테온. 이 녀석은 정말 답이없습니다. 

라인전에서 평타 견제를 해줘야 하는데 패시브 때문에 구르고 평타가 계속 막힙니다. 베인의 라인전 유일한 견제기가 막혀요. 

막혀서 더 때리려고 접근하거나, 거리를 주는 경우는 스턴걸려서 개 뚜드려맞기 쉽상입니다. 

그 한번으로 인해 우리는 반피가 넘게 깎여버려요. 

탑베인의 경우 원딜이 탑으로 올라간 만큼, 상대 탑라이너를 아주 부숴놔야 하는데, 판테온의 경우 그게 불가능합니다. 

오히려 우리가 뚜드려맞고, 피 없어지고, 견제도 못하게 되고, 점점 사리게 되다가 콤보에 맞아죽고 역으로 디나이를 당하는 상황까지 발생합니다. 

빵테학살

(출처 : 유튜브 탑베인 장인 두부쿤)

또한 판테온과 베인이 동등하게 큰다 하더라도, 다른 라인 로밍에서도 베인이 부족하고, 경기 중반까지는 계속해서 판테온의 영향력이 더 클 수 밖에 없습니다.

 고로 판테온은 완벽한 탑베인 카운터로, 빵테가 나오면 꺼내지 않는게 정신건강에 이롭습니다.



티모


2. 원딜들의 숙적 티모.

이 녀석은 실명이라는 스킬 때문에 모든 원딜들의 카운터입니다. 

같이 평타교환을 하는경우, 독 딜도 있고 실명도 있어서 딜링도 부족하고, 실명맞고 싸울경우 압도적으로 당하고 있을 수 밖에 없습니다. 

실명을 극복하려고 정화를 든다고 하더라도 이길수가 없더군요. 그냥 딜교자체가 성립이 안되요. 

그래도 피 차이가 많이나서 한번 따야겠다 싶으면, 싸움거는 척 해서 실명 맞고 풀릴때 바로 싸워야합니다.

상대가 티모지만 그래도 탑 원딜을 하고싶다면, 차라리 이즈리얼이 나을듯 싶습니다…. 



탑 베인을 할 경우, 혹은 원딜 챔피언을 할 경우 상대 탑라이너를 견제해야 한다는 압박감이 좀 있습니다. 

또 라인전 대부분 상대 포탑 앞에서 상대를 압박하는 상황이 대부분이기 때문에, 갱에 취약할 수 밖에 없는데, 와드를 계속 박아두는 것이 중요합니다. 핑와사는데 돈아껴선 안되구요. 

상대 정글의 갱과 함께 상대 탑이 킬을 먹기시작하면 견제도 점점 안먹히고, 베인탑을 한 이유가 없어지거든요. 

뭐랄까 탑베인은 망하면 게임도 같이 망하는 경우가 많거든요, 탑 라이너의 제 역할을 못해주기 때문에.

리스크 대비 이득이 별로 커보이지 않습니다.

그냥 탑 원딜은 상대 탑라이너가 먼저 픽을했는데 견제형 챔피언보다는 탱커 챔피언일때! 픽하는것이 가장 좋습니다.


부들부들



탑베인 카운터 챔피언에 대한 저의 생각을 담아보았습니다. 개인적으로는 탑 원딜은 별로 추천하지 않습니다 ^^

(그럼에도 저도 가끔 한다는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