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미 이야기

히비스커스나무(묘목) 키우기... 파는곳, 가격

히비스커스.

다이어트, 피부, 고혈압에 특히 좋은 효능을 보여주는것으로 여성분들에게는 엄청난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히비스커스는 아티소(actiso)의 일종인 만큼, 그 효능 또한 비슷합니다.

 - 참고 : 소문 자자한 베트남 아티소 차, 효능은?

아티소차가 주위분들이 남자한테 그렇게 좋다고 해서, 차를 구매할까 하다가 이참에 아예 직접 키워서 내몸을 지켜보자 싶어 씨앗을 찾아보았습니다. 하지만 아티소는 구할수가 없어서 히비스커스의 씨앗을 구해서 직접 심어보았습니다.


죽은 아티소

집 근처 공터에서 작년 11월부터 키우고 있었는데, 날씨가 추워지니까 조금 자라던게 확 죽어버렸습니다. 사실 날이 추워서 신경도 못쓰긴 했습니다.

찾아보니 히비스커스 나무는 열대나무이기 때문에 22~30도 사이의 온도를 유지해줘야 잘 자란다고 하는데, 하루하루 '올해 들어 가장추운 날씨'를 반복하는 대한민국 겨울에 야외에서 키울 수 없다는걸 깨달았습니다. 검색해보니 우리나라에서는 열대식물을 키우기 힘들기에 비닐하우스같이 실내에서 키워야 한다고 합니다.

 

히비스커스는 무궁화류로 1m~5m까지 자랄 수 있다고 하니까, 혼자 생활할 공간도 부족한 저에게는 불가능한 미션이었습니다. 애초에 씨앗부터 키워서 꽃을 피우고 여러가지 방법으로 먹어보겠다는 단순한 생각이 말이 안됬던것 같습니다. 생각없이 '물만 조금씩 뿌려주면 알아서 크겠지' 라고 생각하고 있었습니다.

그래도 이대로 포기하기는 조금 아쉬워서, 작은 히비스커스 나무 혹은 묘목 파는곳을 찾아봤습니다.

개인적인 기준으로 찾아봤을때, 괜찮아보이는 두곳을 발견했습니다.



1.나무사랑 이라는 업체인데, 정말 사이트 규모가 컸습니다.

상록수, 활엽수, 화목류, 덩굴식물 등 파는 종류도 엄청 많을 뿐더러 자유게시판을 통해 거래도 활발한 사이트였습니다.

아로니아, 체리, 감나무, 올리브나무, 비파나무, 커피나무 등 경기도 과천에서 농장을 크게 운영하는것 같습니다.

나무사랑


히비스커스 나무

(출처: 나무사랑 홈페이지)



2. 혜성농원 이라는 업체도 눈에 띄었는데 이곳은 사이트가 아닌 블로그를 통해 운영되고 있었습니다.

나무사랑이라는 업체는 종류가 엄청 다양하지만, 너무 규모가 큰거같아서 좀 구미가 안땡기고 확신이 안섰는데, 이곳은 그정도는 아닌것 같고 김포에서 운영되고 있었습니다. 

히비스커스 묘목


히비스커스

(출처: 혜성농업 블로그)

원래는 인터넷으로 주문하려다가, 집에서 조촐하게 키워보려면 아무래도 눈으로 직접 보고 사는게 좋겠다 싶어서 집에서 가까운 김포에 위치한 혜성농원으로 다녀 올 생각입니다. 연락드려보니 나무랑 화분 크기에 따라 가격이 달라지는데 작은건 만원부터 어느정도 큰건 3만원에 판매된다고 합니다.


- 나무사랑, 혜성농원 홈페이지 바로가기



나무사랑 히비스커스 - https://blog.naver.com/flowerec89

혜성농원 히비스커스 - http://www.mytreelove.com/shop/shop/index.php?page=view_item&item_id=7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