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미 이야기

흑보목 흑삼전탕 효능, 맛도 굿이네요! 후기

흑보목 흑삼전탕 효능 굿굿! 맛도 굿굿!

흑삼전탕


겨울만되면 수족냉증에 좋다는 음식, 차 들을 검색하곤 합니다. 올겨울도 전과 마찬가지로 인터넷을 헤맵니다.  

저도 그런 편이지만, 여자친구가 수족냉증으로 항상 겨울시즌만 되면 너무나도 고생하고 힘들어해서, 최근에는 휴대용 충전식 손난로도 선물을 했었습니다.

★관련글 - 미코 충전식 손난로, 구매 후 솔직 후기!



문득 흑염소가 수족냉증에 좋다는것이 떠올라 검색하던 중 흑모복 흑삼전탕이라는것을 찾았습니다.

흑보목 흑삼전탕이란 흑보목이라는 브랜드에서 흑염소로 만든 액기스, 진액과 같습니다. 

저는 항상 작은거 하나라도 구매하기 전 이것저것 전부 뒤져보는 스타일이어서...(피곤) 우선 흑모복이라는 브랜드부터 찾아보았습니다.

흑보목

찾아보니 흑모복이라는 기업은 부자가 30년간 흑염소만을 보고 걸어왔다고 합니다.

특히 국내에서 따로 농장을 만들어 유황을 먹여 흑염소를 키우는 기업입니다. 이름이 초방리 농장이라고 하네요.

초방리농장

초방리 농장

뭐랄까 싸게 싸게 원가를 줄이고, 온갖 비용을 줄여 이윤을 키우는 기업과는 좀 다른 느낌이랄까요. 

브랜드 네임, 소개, 멘트부터 자부심이나 진정성이 느껴지네요.

물론 인터넷의 정보를 완전히 신뢰할수는 없으니 이정도만 보고 넘어갑니다.


그렇다면 흑염소로 만든, 흑모복 흑삼전탕 효능은 어떨까요?

흑염소는 오래전부터 검은 보물이라 불렸으며, 왕실의 보양식으로도 사용되었다고 합니다.

장희빈의 아름다움의 비결도 흑염소였다고 하는데, 이게 사실인지 만들어낸 말인지는 잘 모르겠네요.

유명한 의학서들에서는 흑염소를 어떻게 평가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동의보감흑염소



동의보감 - 흑염소는 기운을 끌어올려주며 마음을 편하게 다스린다. 온 몸을 따뜻하게 해주며, 기력 회복에 좋다.

천금식치 - 산모 보양에 이로우며, 허약을 보하며 하체가 허약할때 특히 좋다. 

각의별록 - 오장육부를 따뜻하게 하며 허약한몸을 튼튼하게 해주고, 소아체질을 보한다.

명의별록 - 고기의 맛이 달고, 성질이 따뜻하다. 출산후의 산부들의 몸을 보양하고 기를 튼튼히 해주며, 마음을 편안하게 해준다.

본초강목 - 원앙을 보하며 마음을 평온하게 다스리는 보양제 역할을 한다.


라고 소개하고 있습니다. 종합해보자면 몸에 온기를 불어넣어주며 기력회복에 좋은것이 핵심. 산모, 산부들에게 특히 좋은것으로 간추릴 수 있겠습니다.

의학적으로도 흑염소에는 일반 고기에는 없는 황산화성분, 토코페롤 과 칼슘이 풍부하며 지방질도 부포화지방이라 노화방지, 골다공증 예방에도 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여기저기 찾아봤을때 관절쪽에 좋다는것이 강조되고 있네요.

특히 여성들에게 좋은것으로 유명한데, 뭐 남녀노소 나이불문 남자들의 성기능에도 좋고 눈에도 굉장히 좋다고 하네요 ㅎㅎ...

마른체질 개선에도 좋은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흑염소가 이토록 좋다는데, 흑모복 흑삼전탕도 효과가 좋을지는 먹어봐야 알겠지만...

의학서에서는 거의 극찬을 하고있군요.


이정도 찾아보고나니 지쳐서.. 그냥 구매했습니다. 

사실 제가 필요했으면 안샀겠지만, 여자친구가 너무 힘들어해서 그냥 구매했습니다. 

그리고 겸사겸사 부모님도 드리려고 두 박스를 구매했어요.

흑보목흑삼전탕

선물용으로 쓰기에 적절한 포장



시식

제가 한번 마셔보겠습니다.

주문한지 이틀만에 집으로 도착했습니다. 여자친구꺼 한박스, 부모님꺼 한박스 해서 두박스! 

저도 궁금해서 (남성한테도 좋다고해서) 한번 맛보려고 여자친구 박스에서 한개 뺴서 먹어봤습니다.

음... 저는 개인적으로 쓴거를 싫어해서 가루약도 안먹는데, 별로 쓰다는 느낌은 안드네요.

담백하고 좀 달달한 느낌??? 염소고기가 좀 비리다고하는데, 그런느낌도 전혀 들지 않았구요.

뭐 한개만 먹어서 별 느낌은 받지않았지만, 뭐 맛은 일단 나쁘지 않았습니다.

찾아보니 비린맛이 없는것은 초방리 농장에서 유황을 먹여 키우면서 누린내를 없앤것이라고 하네요.

먹는법

흑모복 흑삼전탕, 중탕으로 먹어야 효과가 좋다!


수족냉증에 좋은 흑삼전탕, 효능도 좋다고들 하는데 주의할점도 있습니다!

몸이 찬 사람들에게 좋은 만큼, 몸에 열이 많은사람에게는 안맞을 수도 있다고 합니다.

또한 심장이 약한 사람들은 약사나 의사 등 전문상담을 한 후에 복용을 하는것이 좋다고 하네요.

몸에 좋으려고 먹었는데 오히려 탈나면 억울하잖아요?



쓰다보니 굉장히 길어졌네요.

흑보목 흑삼전탕 효능 과 맛, 그리고 주의할점까지 찾아본 정보와 시음 후기를 적어보았습니다.

저도 두박스를 구매했는데, 부모님이 좋다고하시면 저도 하나 추가구매 해서 먹어봐야겠어요.


너무추운 올해 겨울, 다들 건강관리 잘 하시길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