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미 이야기

높이뛰는꿈, 점프하는꿈 해몽, 그 뜻은?

높이뛰는꿈, 점프하는꿈 해몽, 그 뜻은?


 저는 잠이 참 많은 편입니다. 학생때도 그랬고, 대학교를 졸업한 이후 직장인이 된 지금도 그렇고 아직까지 저는 살면서 가장 힘든것은 바로 아침일찍 억지로 눈을 떠야 한다는 것입니다. 매일매일 듣기싫은 알람소리에 억지로 일어나는 아침이 아니라, 햇살에 자연스럽게 눈을  하루를 시작하는 생활이 꿈이라고 말하고 다니는 저입니다. 


 저는 잠을 자면서 꿈을 많이 꾸는 편은 아닙니다. 하지만, 한번씩 잊혀질때 쯤이면 다시 꾸게되는 꿈이 있습니다. 특별한건 아닌데, 그냥 엄청난 점프력을 갖고 점프하는꿈 입니다. 정말 높이 뛰는꿈 인데, 그런 꿈을 꿀 때 마다 100m씩은 점프할 수 있게 됩니다. 사실 백미터도 모르겠고 정말 산의 절벽에서 뛰어내리는 정도로 높게 점프를 하면서 날아다닙니다. 날아다니는건 아닌데 점프가 정말 높아서 날아다닌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 그런 꿈이죠. 내가 점프를 왜 하고있는지도 모르겠고 계속 뛰다가, 너무 높이뛰는것에 두려움을 느낄때 쯤이면 자연스럽게 잠에서 깨곤 했습니다. 이런 꿈을 자주 꿨던건 아닌데, 최소한 1년에 한번씩은 꼭 꾸게 되는것 같습니다.


 이런 꿈이 저만 꾸는 개꿈인줄 알았는데, 몇몇 사람들이 이런 꿈을 꾼다고 한다는 말을 사주카페에서 들었을때 정말 놀랐습니다. 그래서 여쭤봤습니다.

"이런게 개꿈이 아닌가요? 이런꿈도 해몽이 있나요?"


점프하는꿈



답변은 이랬습니다.

"일단은 무조건 좋은 꿈입니다. '돼지꿈을 꿨을때는 돈이 들어온다'는 말이 있듯 대부분의 꿈은 뭔가 특정한 일을 암시하는것 이라면, 이렇게 높이 뛰는 꿈은 자신이 도달하고자하는 목표에 가깝게 다가갈 수 있다는 꿈이라고 해석합니다. 지금 현재 자신이 간절히 바라고 있는 목표에 다가가는 것이기 때문에, 돈이 될 수도 있고 명예가 될 수도 있으며, 학생에겐 수능이나 대학입시와 같은 것이 될 수 있으며, 몇몇 분들에게는 경제적으로 성공하는것보다도 어려운 연애사업의 성공을 뜻하게 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제가 다시 되물었습니다.

"저는 이런 꿈을 자주는 아니지만 옛날부터 정말 계속 꾸었는데... 그렇다고 딱히 뭔가가에 성공한적은 없었던것 같은데요..."


높이뛰는꿈



그러자 다시 대답해주셨습니다.

"이런말은 정말 돈 받고 해드리는 말인데... 아까 꿈 이야기를 할때 '항상 꿈에서 깨는것은 무서워서 그만 뛰려고 발버둥 칠 때' 라고 말했죠? 이 부분이에요. 이런 꿈을 계속 꾼다는것은 정말 타고난 천운이고 그만한 기운이 있어보이는데, 본인 스스로가 운을 억제하고있다 라고도 말할 수 있습니다. 조금 더 노력하면 100을 할 수 있는데, 30만 하고도 충분하다며 만족하고 그만두는 꼴이라고 할까요? 본인은 더 큰 능력이 있지만 그를 발휘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조금더 자신감을 갖고 목표로 하는 일을 두려워말고 끝까지 부딛쳐보면 분명 잘 할수있을 것입니다"


딱 여기까지 듣고 나왔습니다.

생각이 많아지더군요. 저는 인생을 살면서 대부분 무슨 일을 할 때 과정은 매번 좋은편이었습니다. 하지만 항상 결말이 과정처럼 딱히 좋지는 않았습니다. 평생 공부 안했지만 고3때 만큼은 정말 열심히 하면서 친구들 선생님들이 놀랄 만큼 성정향상도 했지만, 결국 원하던 대학을 가지는 못했던것처럼 말이죠. 이야기를 듣고 밖으로 나오던 순간에 이런 생각이 왜 났는지는 모르겠습니다. 


원래 꿈이나 해몽, 점 등을 믿지는 않지만 괜시리 생각이 많아지는 오늘입니다.




★관련글

남자, 여자 주걱턱 관상, 연예인 (이마, 눈썹, 코, 귀, 입 얼굴 관상 간단설명)

마야 문명 지역 추가요! 기술의 발전이 찾아낸 거대유적

조규문 오늘의운세,그리고 관상법. 어디까지 믿을 수 있을까?

널 만나면 말없이 있어도 순수한 네 모습에~ 윤도현 특유의 감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