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미 이야기

남자 여자 얼굴에 점, 관상학 관점 (볼, 눈, 눈썹 주위, 턱, 귀, 이마, 코에 점 관상)

남자 여자 얼굴에 점, 관상에 어떤 영향을 미칠까요?

사람의 몸에는 여기저기 점이 있는것처럼 얼굴에도 점에 있습니다.

눈썹, 눈, 이마, 코, 인중, 입술, 입, 턱, 볼, 귀 어디라도 점이 있을 수 있습니다.

관상이라는것이 실제로 믿을것인지 믿을 수 없는것인지를 떠나서, 이것이 미인점인지 복점인지, 흉점(악점)인지 궁금한것은 사람이라면 당연한것이 아닐까 싶습니다. 아니면 말고, 좋으면 믿어보는거죠.

그럼 차근차근 하나씩 살펴보겠습니다.


이마 점 관상

 - 이마 점

이마의 많은 부위 중 이마 한가운데(정중앙)에 있는 점은 흉점입니다. 능력은 있으나 뜻대로 일이 되지 않으며 하는일마다 성공하기 힘들고, 직업도 불안정합니다. 또한 문서나 서류 등의 일로 인해 고생하게되며, 고집이 강할 상입니다. 독단적인 성향이 있어 주위사람들이 떠나가기도 합니다.



눈 점 관상

- 눈썹 위 바깥쪽(눈썹 꼬리 위) 점

역마궁이라고도 합니다. 이름처럼 고향을 떠나거나, 이직, 이사를 자주하여 고생을 할 관상입니다. 유학이나 이민을 가서 살 수 있는데, 어쨋든 자주 옮겨다니며 고생할 확률이 높습니다.


눈썹 점

- 눈썹 아래 점

눈썹과 거의 붙어있는 눈썹 바로아래에 붙어있는 잘 보이지 않는 점을 말합니다. 이 경우 왼쪽과 오른쪽 점의 의미가 조금 다릅니다.

본인 기준으로 왼쪽 눈썹 바로 아래에 있는 점은 사업운이 있다고 합니다. 자기일을 할때 물만난 고기처럼 운도 따라준다는 것입니다. 자수성가할 점으로 부자가 될 상입니다.

반대로 오른쪽 눈썹 바로 아래 있는 점은 자녀운입니다. 좋은 자녀를 만나 행복한 인생이 될 상이라고 합니다.


-눈 바로 아래 점

눈물점이라고 하여, 인생을 살면서 눈물을 흘릴 일이 많은 점입니다.


- 귀 안, 귓구멍 안 점

귓구멍 안쪽에 있는 점은 길점이라고 하여 금전운이 좋다고 볼 수 있습니다.


인중

- 인중 점

인중에 있는점은 심성이 착하고 특히 여자들의 경우 결혼운이 좋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다만 심성이 착하고 순수하여 주변 사람들에게 이용당할 수 있습니다.


코에 점 관상

- 코에 점

코에 점은 여자와 남자의 관상이 좀 다릅니다.

코에 점이있는 여자는 돈을 모으지 못하고 계속해서 어디론가 새어나갈 상입니다.

남자의 경우 그 점이 정력점으로 보게 됩니다.


입술 점

- 입술 점

입술에 있는점은 그 사람이 입이 가볍고 말이 많은 사람이라고 봅니다.

자신의 입술에 점이 있다면 의식적으로 말을 아낄 필요가 있습니다.


볼 점

볼 점

볼에 점이 있는 경우 이성에게 인기가 많은 상입니다. 

그 인기가 오히려 시기와 질투로 돌아올 수 있어 구설수점 이라고 불리기도 합니다.


- 턱 점

턱에 있는 점은 굉장한 집중력을 갖고 있는 사람으로 봅니다. 좋아하는 일에 순식간에 빠져들어 집중을 하지만, 그만큼 싫증도 빨리 내는 편입니다. 이것은 일이 될 수도 있고 사람과의 관계에도 적용될 수 있습니다.


눈가, 입술, 볼, 이마, 턱 등 얼굴에 있는 점 위치별 관상을 알아보았습니다.

관상학적으로는 기본적으로 얼굴에 있는 점 자체가 별로 좋지 않다고 합니다. 

위에서 확실하게 길점(좋은 기운을 가진 점)은 눈썹 바로아래에 붙어 보일듯 말듯한 점, 귀 속에 있는 점 뿐입니다.

관상이란 점 뿐만 아니라 피부색이나 눈 코 입 이마 광대 등 많은것을 복합적으로 보는것이니 너무 맹신하지 말고 가볍게 보시길 바랍니다.


★관련글

눈 관상 종류 (물고기눈, 용눈, 호랑이눈, 뱀눈, 돼지눈, 봉황눈, 짝눈 등 연예인)

보조개 관상 (입꼬리, 인디언, 긴, 볼 보조개 관상, 남자 여자 연예인 예시)

남자, 여자 주걱턱 관상, 연예인 (이마, 눈썹, 코, 귀, 입 얼굴 관상 간단설명)

남자, 여자 귀 관상 (귀 위치, 누운귀, 칼귀, 작은귀, 부처님귀, 귓볼 관상 등)

십이지간 (12지간) 순서, 시간

사람 죽기전 증상? 대표적인 4가지 증상